<과목별 공부법>
어휘: 학원에서 매일 하는 데일리 어휘테스트, 누적어휘테스트를 최대한 다 맞추기 위해서 하루 3시간이상은 단어에 투자했습니다. 기출풀이를 시작했을 때는 기출어휘 노트를 따로 만들어서 기출문제를 풀며 몰랐던 단어들은 전부 정리하고 반복해서 보았어요. 선생님들께서 단어가 힘이라고 계속 강조하시는데 정말... 단어는 너무나 중요해요!!!! 아무리 독해실력이 좋아도 단어 모르면 결국 문제 못 풀거든요.. 단어에 투자하는 시간 아끼지 말기!
문법: 초반에 이론 공부를 빈틈없이 한 것이 튼튼한 기반이 되었어요. 학원에서 오늘 배운 걸 복습한 후, 하루 지나고 배웠던 내용을 백지에 쭉 써보는 백지공부법을 알려주셨는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민형쌤이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확실히 해야 효율적인 공부가 가능하다’라고 항상 말씀하셨는데 백지공부법은 내가 모르는 부분이 뭔지 알게 해줬어요. 상반기에는 '내가 그래머러스를 통째로 삼키겠다!!'는 마음으로 이론기반을 튼튼히 다졌습니다. 문법은 상반기에 잘해두어야 하반기에 논리, 독해에 집중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 같아요.
논리: 논리는 어휘, 문법, 독해 실력이 어느 정도 받쳐줘야 하는 끝판왕 느낌이에요. 논리는 어휘 중에서도 고급어휘를 많이 알아야해요. 주영쌤이 동의어 정리해주시고 외울 수 있도록 계속 도와주셨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쌤이 '해로운' 하시면 baneful, detrimental, noxious, deleterious 등,,, 정리해주신 동의어 쭉 읊어야함) 초반엔 뜻 하나에 10개이상의 단어들을 외우려니까 너무 힘들었는데 나중에 다 피가 되고 살이 되더라구요ㅎ 논리는 빈칸의 근거가 되는 핵심문장을 찾고 순접인지 역접인지 문장 간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 핵심! 주영쌤과 수도없이 연습했더니 어느 순간 편안하게 논리를 풀고 있는 저를 발견했죠..! (물론 모두 편안하진 않았을지라도..ㅎ)
독해: 정용쌤이 초반에 직독직해 연습 정말 많이 시키시는데 고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편입영어 본문은 너어무 길어서 뒤에서부터 해석하면 시간 내에 문제 다 못 풀어요! 직독직해로 빠르게 문장 읽어내는 연습부터 하고 문제유형에 따라 푸는 방법도 선생님이 다 알려주실거에요. best title, true/not true, infer... 등등
독해실력이 합격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편입영어에서 독해의 비중이 엄청나요. 상반기에는 교재, 자주러닝을 통해서 문제 많이 풀어봤고, 배경지식이 있으면 확실히 문제 풀 때 편해서 틈틈이 365책 읽었어요. 하반기에는 기출문제 풀면서 학교별 스타일 파악하고 기출 최대한 많이 풀려고 노력했어요.
<시기별 공부법>
1~2월: 학점은행제, 독학사 1단계 -> 학사 완성하기
3~6월: (공부비중) 어휘,문법 > 독해,논리 / 토익 병행
7~8월: 기출풀이 시작 / (공부비중) 문법 점점 줄이고 독해,논리 비중 늘리기
9~11월: 기출기출기출기출기출 / 토익 최대한 높은 점수 만들기(시험 3번 봄)
12월: MD33000+기출어휘 반복학습 및 총정리
|